서울시, 26일(수) 청계광장에서 ‘시원차림 맵시 뽐내기’ 행사 개최...

  • AD 내외매일뉴스
  • 조회 190
  • 사회일반
  • 2019.06.26 10:37
                                                      ‘시원차림 맵시 뽐내기’ 행사 포스터
 
 

 

(내외매일뉴스/내외매일신문=수도권취재본부  박영철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가벼운 옷차림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고 에너지도 절약하자는 시원차림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26일(수) 12시 청계광장에서 ‘시원차림 맵시 뽐내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시원차림 패션쇼’는 방송인 박미루의 진행으로 1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앞서 오전 11시부터는 비보이 공연, 시민참여 퀴즈, SNS 홍보존 등 시원차림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시원차림 맵시 뽐내기’ 런웨이에 오르는 모델들은 직장인, 패션학과 학생, 시니어 모델 등으로 구성된 시민모델들로, 노타이와 반바지, 밑단이 넓은 바지, 허리에 여유가 있는 원피스 같이 시원한 옷차림 일명 ‘시원차림’을 선보인다. 


서울시는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20여명의 시민모델을 모집하였으며, 참여자들 중 전문가 평가를 통해 ‘맵시 상’, ‘선선한 상’, ‘뽐내기 상’ 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는 환경 거버넌스 기구인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과 함께 시민들이 여름 의류와 잡화를 구매할 수 있는 ‘선선(善善)한 나눔바자회’를 26일(수)~27일(목) 이틀 간 진행한다.


‘선선(善善)한 서울’은 착한(善) 기부로 선선한 여름을 나누기 위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의 대표적인 여름철 에너지복지사업이다.

 

한편 이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한 서울시 환경정책과 장 석 주무관은 "10개 업체가 바자회에 참여하여 여름 의류와 잡화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에너지빈곤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이 에너지 생산·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 에코마일리지 포인트 등을 후원금으로 기부해 조성된 시민 주도 민간기금이다. 


6월 26일(수) 11:30 행사장에서 나눔바자회에 참여한 프로스펙스, 휠라, 디스커버리, ㈜원앤원, TINA BLOSSOM, 오디패션, SKOG, 아이아스골프, 지구시민운동본부 등 참여 기업․단체와 함께 기부 전달식도 개최된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시원차림 홍보, 기업과의 협력 등을 통해 시원차림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선선(善善)한 나눔 바자회’에도 시민 여러분께서 관심을 갖고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ailnews0114@kore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