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이 없습니다.

文 대통령,4차 산업혁명과 데이터 경제(정보 보호) 의 중요성 강조...

  • AD 내외매일뉴스
  • 조회 1033
  • 청와대
  • 2019.07.10 15:50
 
 
 

(내외매일뉴스/내외매일신문=방명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정보 보호는 4차 산업혁명의 성공과 데이터 경제의 지속가능성을 뒷받침하는 버팀목"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대독한 정보 보호의 날 기념식 축사에서 "대한민국은 이제 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나라를 넘어 데이터를 가장 안전하게 다루는 나라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5세대이동통신(5G) 시대 정보 보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처럼 다양한 기기와 데이터, 네트워크의 상호연결이 국민의 삶과 경제로 확산될수록 정보 보호인 여러분이 지켜야 할 영역도 더욱 넓어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가 세계 최초 5G 상용화와 동시에 역대 정부 최초로 '국가사이버안보전략'을 발간한 이유도 바로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정보 보호인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나아갈 것"이라며 "사이버 보안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사이버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고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생활과 밀접한 사물인터넷 기기의 상시적인 안전점검체계를 구축하고, 현재 7곳인 지역정보보호지원센터를 내년까지 10개소로 확대해 지역의 사이버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정보보호 기반을 강화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프라를 보호하고 아울러 2022년까지 정보보호 관련 예산 8485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말했으며 정보보호 시장을 14조원 규모로 확대하고 1만 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내겠다"고 문 대통령이 약속했고 또한 "수많은 사이버침해 위협에 맞서 국민과 국가의 안전을 지켜온 여러분의 경험과 능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가는 소중한 동력"이라며 "국민 모두가 4차 산업혁명의 성과를 골고루 누리며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사이버 안보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mailnews0114@korea.com)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